예전에는 직접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민원서류를 발급 받아야했습니다. 지금은 인터넷 또는 무인민원 발급기로 통해서 이런 서류들을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발급서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란?
민원인이 행정기관 또는 공공장소에서 민원인이 직접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설치된 전장장비를 말합니다.
민원24 홈페이지 접속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발급서류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상단 목록에서 서비스, 정책정보, 기관정보, 고객센터로 분류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고객센터를 클릭하여 '서비스 지원'을 클릭하여 줍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왼쪽 서비스 지원 메뉴에서 '무인민원발급안내'를 선택하시면 무인민원발급기의 설치장소, 운영장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서류
우측상단 '무인민원발급안내'로 들어가시면 주민등록, 토지 지적 건축, 차량, 보건복지, 농촌, 병무, 지방세, 부동산, 가족관계 등 다양한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발급서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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